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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벽람항로] 각 스테이터스가 의미하는 것


뭘 이런것까지 올리나?  싶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, 좀더 게임을 알고 하면 다양하게 즐길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봅니다.



스테이터스로는 내구, 장갑, 장전, 화력, 어뢰, 회피, 대공, 항공, 소비 이렇게 있습니다.


뭐 대충 봐도 무슨뜻인지 눈치로 아시는분들도 있겠지만 그래도! 구우지!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
 스테이터스

 간단 설명 

  내구

HP를 나타낸다 

 장갑

받는 데미지에 영향을 줌 

 장전

공격속도에 영향을 줌 

 화력

함포로 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줌

 어뢰

어뢰로 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줌

 회피

공격의 회피, 맵에서 기습에서 도망칠 확률에

영향을 줌 

 대공

대공포로 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줌 

 항공

함상기의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줌

 소비

출격시의 소비연료를 나타낸다 


그럼 조금씩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! 




 내구: 데미지를 받으면 감소하고 내구가0이 되면 전투에서 이탈합니다. 뭐 그냥 말그대로 HP입니다.


 장갑: 받는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. 장갑은 경ㆍ중(中)ㆍ중(重)으로 나눠져 있습니다. (무게를 나타내는겁니다) 각각 특정 무기로 공격받을때 받는 보정률이 변합니다.


 장전: 발사속도를 가르키는 말입니다. 창고에서 장비상세를 보면 그 장비의 공격속도를 보는것이 가능합니다. 1.00보다 낮은숫자 0.6 식으로 나와있으면 빨라진것이구요. 1.00보다 높은 숫자 1.11이런식으로 나와있으면 느려진것입니다.


 화력: 화력을 공격력을 가르키는 말입니다. 화력 스테이터스가 높으면 높을수록 공격력에 보정이 걸려서 큰 데미지를 주는것이 가능합니다. 또한 스킬로 발사된 포격도 화력치에 의해 변합니다.


 어뢰: 말그대로 어뢰의 데미지에 관여합니다. 높으면 높을수록 어뢰 데미지가 높아집니다. 역시나 스킬로 발사된 어뢰도 이 어뢰수치에 관여해 데미지가 변합니다.


 회피: 회피는 맵을 주회할때 복병으로 숨어있는 배한테서 도망칠 성공률에 관여합니다. 그리고 피탄시에 회피율을 나타내기도 합니다.


 대공: 대공화력을 가르키는 말입니다. 이 수치가 높을수록 적함상기를 공격할때 공격력에 보정이 걸립니다. 수비적으로 생각해 큰 의미를 가진 스테이터스입니다.


 항공: 공중모함ㆍ경 공중모항만에게 존재하고요, 함상기의 장비전반에 보정치를 나타냅니다.공중모함에 있어서는 화력 스테이터스와 같다고 할수 있습니다.



 소비: 소비는 전투할때 소비되는 연료를 나타내는 말입니다. 전함종류, 레어리티에 따라 고정 되어 있습니다. 한계돌파와 레벨업을 하는것으로 소비연료가 늘어나고, 소비연료는 전투돌입시의 [소비]스테이터스 합계치로 정해집니다.



여기까지가 스테이터스의 설명이였습니다!


조금은 이해가 되셨는지요!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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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보르보르/Borubor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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